담양군, 평화엔지니어링 부회장 ‘류영창 박사’ 초청 담양포럼 개최

입력 2017년09월16일 20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담양군, 평화엔지니어링 부회장 ‘류영창 박사’ 초청 담양포럼 개최 담양군, 평화엔지니어링 부회장 ‘류영창 박사’ 초청 담양포럼 개최

담양군, 평화엔지니어링 부회장 ‘류영창 박사’ 초청 담양포럼 개최(박사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마음의 양식을 쌓기 좋은 계절을 맞아 담양군은 오는 21일 오후 4시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평화엔지니어링 류영창 부회장을 초빙해 ‘병원을 멀리하는 Self 건강법’을 주제로 담양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인생 100세 시대에 들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질병 예방법과 치유법, 병원을 멀리하는 자기관리법 등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으로,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물박사로도 알려진 류영창 박사는 서울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환경부 상하수도국장 및 대한전문건설협회 상임부회장, 제2서해안 고속도로 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그는 건강 관련 출강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병원을 멀리하는 건강관리 에센스’, ‘생활건강 사용설명서’ 등이 있으며, 특히 그는 “암, 심근경색, 뇌졸중, 고혈압 등 우리가 아는 웬만한 병은 성인병이 아니라 생활 습관병이다”며 “생활 습관만 건강하게 바꾼다면 충분히 사전에 병을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다”고 말한다.

 

군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의 관심사인 ‘건강’을 주제로 하는 강연인 만큼 다양한 계층에서 많은 군민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