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창의과학체험 한마당 운영

입력 2017년10월16일 08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천구 창의과학체험 한마당 운영양천구 창의과학체험 한마당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오는 21일(토) 오후 2시부터 양천공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교육축제 「창의과학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가족이 다함께 활동에 참여하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물리, 화학과 같은 기초과학부터 4차 산업혁명에 관련한 로봇공학, VR등 다양한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창의력 경진대회 ‘오조봇 무한~도전, 장애물을 통과해 슛 골인!’인다. 참가자들이 오조봇(명령어에 따라 움직이는 로봇)을 자유롭게 코딩(명령어 입력)하여 장애물과 미션을 빠르게 통과하는 대회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야 하며, 토론과 협력 요구된다. 총 30개팀이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창의과학체험 한마당에서는 VIVE기기와 VR 익스피디션을 활용하여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VIVE 시연에서는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D 양천구 캐릭터를 그려보는 체험을 할 예정이다. VR 익스피디션(추상적인 개념을 생생하게 느끼게 해주는 교육용 도구)으로는 가상현실 세계속에서 세포 속, 인체 속, 우주까지 탐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AR(증강현식)로 떠나는 태양계 여행 ▲자석의 원리를 이용한 공중부양 연 만들기 ▲스프링을 이용한 소금쟁이 로봇제작하기 ▲생일 별자리 LED목걸이 만들기 ▲우주복 체험을 해보는 우주체험존 등 17개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창의과학체험 한마당은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장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가족 간 ‘과학’이라는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