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 정책 공감 지역협의회’ 실시

입력 2017년10월24일 22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 정책 공감 지역협의회’ 실시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 정책 공감 지역협의회’ 실시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13개의 권역에서 ‘교육급식 정책 공감 지역협의회’를 실시한다.
 

이번 지역협의회는 교육급식의 운영 사례를 나누고, 교육청 담당자, 영양(교)사, 학교장, 행정실장 등이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육급식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협의회에서 공유 할 주요 내용은 학생들의 건강과 기호를 고려한 선택맞춤형식단 운영,  학생이 급식운영의 주체가 되는 학생자치회 교육급식부 운영,  학생들이 스스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자율배식 운영,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영양교육,  전문학습공동체 교육급식연구회 활동 등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급식 운영 사례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현장의 다양한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교육급식 정책의 수립에서 고려할 사항,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중심으로 논의를 펼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의견을 검토한 후 현장중심의 교육급식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이혜숙 교육급식과장은“학생과 현장을 교육급식의 중심에 두어야 한다.”면서, “이번 협의회가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하고,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급식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