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국비 확보 모든 실국 총력 당부

입력 2017년11월13일 14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국비 확보 모든 실국 총력 당부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국비 확보 모든 실국 총력 당부

이재영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이 13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13일 “현재 가장 시급한 사안이 국비 확보와 가을 가뭄 대책”이라며 “모든 실국이 힘을 모아 이 두 현안에 철저히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토론회에서 “국비 전쟁이 2주일여 밖에 남지 않았다”며 “국비가 한 푼이라도 더 전남에 투자될 수 있도록 모든 실국이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어 “올해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사업 공정이 계획대로 추진되는지를 성과 위주로 파악해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하자”고 독려했다.


이 권한대행은 또 “올해 강수량이 평년 대비 58%로 낮은데다 특히 가을가뭄이 심각해 도내 6개 지역이 제한급수를 하고 있고, 더군다나 이런 가뭄이 계속되면 내년 영농철 농업용수 부족난도 예상된다”며 “상수 문제는 수자원공사 등 관련 기관과 협의해 대책을 마련하고, 농업용수 역시 겨울철 저수지 준설사업 때 인위적 물 빼기를 최소화하는 것을 비롯해 봄 가뭄에 대응한 가능한 시나리오를 짜 실행하는 등 용수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지시했다.


2018년 정도 천년을 맞아 선포된 전라도 방문의 해와 관련해 이 권한대행은 “호남향우회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조직 가운데 하나”라며 “각 시도의 향우회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그 지역 사람들을 많이 모셔올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