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필리핀, 일본의사 14명 은평구 보건소 방문

입력 2017년11월23일 12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국, 필리핀, 일본의사 14명 은평구 보건소 방문영국, 필리핀, 일본의사 14명 은평구 보건소 방문

지난 21일 영국, 필리핀, 일본 3개국 의사 14명이 공공의료시스템과 지역사회보건사업 현황파악을 위해 은평구 보건소를 방문하였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 보건소는 지난 21일 영국, 필리핀, 일본 3개국 의사 14명이 공공의료시스템과 지역사회보건사업 현황파악을 위해 은평구 보건소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주관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시설과 시스템이 우수한 보건소를 방문하여 보건소 주요사업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다.


은평구의 건강관리센터, 모자건강센터, 정신보건사업, 치매지원센터 등 주요 보건사업에 대한 PPT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개선된 보건소 시설과 시스템에 대해 청사를 순회하며 의견을 교환하였다.


특히 일본인 의사 Nagase 씨는 “주민참여 보건 프로그램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우수한 한국의 보건 프로그램을 방문하여 볼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하현성 보건소장은 “최근 외국의 각종 단체에서 은평구 보건소를 방문하는 일이 잦은데, 구민을 위해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개선해 나가다 보니 외부에서도 인정해 주는 것 같아 감사하다. 앞으로 더 찾기 쉽고, 편안한 시스템을 갖춰 구민의 건강미소가 항상 함께하는 은평구 보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