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들의 ‘특별한 졸업여행’

입력 2017년11월28일 11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들의 ‘특별한 졸업여행’장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들의 ‘특별한 졸업여행’

서울나들이에 나선 장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특별한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드림스타트는 국민기초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ㆍ취약 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맞춤형 건강·보육·복지 통합서비스다. 국민기초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의 0~12세 아동이 대상이다.

 

장성군은 드림스타트 어린이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25~27일 졸업여행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를 끝으로 드림스타트를 떠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4~5학년 학생을 포함해 모두 25명이 서울로 졸업여행을 떠났다.

 

어린이들은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건물이자 100층을 넘긴 첫 번째 한국 건물인 제2롯데월드타워의 전망대를 방문했다. 또 인사동 전통문화 거리 탐방, 한강 유람선 탑승, 북천 인력거 체험 등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만끽했다. 전 세계 600만명 이상이 관람한 글로벌 흥행 뮤지컬 ‘시스터 액트’를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모(6학년)군은 “세계에서 가장 높다는 제2롯데월드타워 유리 전망대에서 느낀 아찔함과 뮤지컬 ‘시스터 액트’를 보며 맛본 감동을 평생 잊을 수 없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군은 “5년간 드림스타트 친구들과 함께해 너무나 행복했다. 내년에 중학생이 된다니 설레기도 하지만 아쉬운 마음도 있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장성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0~12세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