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포항 지진 복구 현장 방문

입력 2017년12월03일 15시0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포항시청 재난상황실, 덕장2리 마을회관, 이재민 대피시설, 죽도시장 등 방문

이낙연 국무총리, 포항 지진 복구 현장 방문이낙연 국무총리, 포항 지진 복구 현장 방문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이낙연 국무총리는  3일 오전, 포항시장(이강덕),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류희인), 국토교통부 1차관(손병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포항시청 재난상황실과 지진 피해지역 복구 현장을 방문하여, 수습 상황을 직접 확인했다.
 

이 총리는 우선 포항시청 재난상황실에 들러, 포항시장으로부터 지진피해 복구 상황을 보고 받고, 피해를 입은 덕장2리 마을회관(포항시 북구 흥해읍 소재)과 이재민 대피시설로 운영되고 있는 독도체험연수원(포항시 북구 청하면 소재), 이재민이 입주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임대아파트(장량휴먼시아, 포항시 북구 양덕동 소재)를 방문해서 이재민들을 위로했다.
 

이어  죽도시장에도 들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특산물을 구입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재민들을 위해 대피시설을 마련했던 기쁨의 교회와 수능시험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숙박과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 베스트웨스턴 호텔을 방문해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 총리는 포항 지진 발생 다음날인  지난  11월 16일(목) 오후에도, 경북 포항시청 재난상황실과 지진 피해지역 현장(포항여고, 대성아파트, 한동대학교 등)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주민들이 임시 대피하고  있는 흥해 실내체육관을 방문해 피해주민들을 위로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