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언론'중국 정부, 한국행 단체관광 다시 금지' 보도

입력 2017년12월20일 15시4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조심스러운 반응....'

국내 언론'중국 정부, 한국행 단체관광 다시 금지' 보도 국내 언론'중국 정부, 한국행 단체관광 다시 금지' 보도

[여성종합뉴스] 20일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관광을 다시 금지했다는  국내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 관계 기관은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날 국내 일부 언론은 중국 베이징과 산둥 지역 국가여유국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오후부터 한국 단체관광 출국 허가를 접수하지 않고 있다고 전해 국내 관광 및 유통업계에 충격적인 소식이다.


중국 국가여유국은 지난 11월28일 베이징과 산둥 지역 여행사들에 한해 한국행 단체관광을 허용, 한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와 관련해 앞서 5월 금지한 중국 단체관광을 제한적이나마 허용한 것이다.


이에 대해 문체부 한 관계자는 "관련 보도를 접하고 현재 사실 확인 중이다"는 입장이며 관광공사  역시 "아직 정확한 내막을 알 수 없어 파악 중이다"고 말했다.


관광업계는 이번 조치가 중국 단체관광을 전체적으로 다시 금지한 것인지, 현지 일부 업체에 국한한 것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면서 "중국 측이 지난번 한국 단체관광을 금지할 때도 구두로 여행사들에 지시한 것이었고, 허가할 때도 역시 구두로 허가한 것이어서 이번 조치의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데 적잖은 시간이 걸릴 듯하다"고 말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