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겨울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무료 심리검사 실시

입력 2018년01월30일 14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도군, 겨울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무료 심리검사 실시진도군, 겨울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무료 심리검사 실시

진도군, 겨울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무료심리검사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도군이 겨울 방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철마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심리검사’를 실시했다.


48명의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참여했으며, 성격과 진로, 학습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과 행동 패턴을 알아보면서 본인과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또래 상담자 10명의 학생들과 함께 1388 청소년 전화 홍보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겨울방학프로그램으로 무료심리검사는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는 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544-5122).


진도군은 청소년들이 집단상담을 통해 자기 성장에 대해 고민해 보고 또래 간 어려움이나 갈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친구관계향상프로그램,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오는 2월 28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성장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에서 운영중인 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진도여성플라자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과 부모교육, 스마트폰중독예방사업,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