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입력 2018년05월01일 09시3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대를 넘어, 세계를 있는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여성종합뉴스]충북도가  7회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무예인들의 축제인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주제로 일반인 및 대학생(대학‧일반부), 고등학생(고등부)을 대상으로 전국 공모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가로등, 베너, 벤치, 펜스 등 공공시설물분야와 안내사인, 포스터, 상징조형물 등 시각매체분야로 나뉘며, 2개 분야 중 택일하여 개인당 1점(팀인 경우 2점)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응모자들은 이번 공모전의 주제에 부응하는 세계유일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인이 함께하는 화합과 평화의 스포츠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드는 참신한 아이디어 개발이 필요하다.

작품접수는 오는 8월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충북도 공공디자인 홈페이지(http://design.chungbuk.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응모작은 충청북도공공디자인위원회 및 세계무예마스터십조직위원회의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으로 최종 수상자는 9월 7일(금) 발표한다.  

대학․일반부는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3점, 동상 4점, 입선 5점이며, 고등부는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 입선 5점으로 총 30점 을 선정하여 시상 할 계획이다. 

충북도청 관계자는 “올해로 7번째를 맞는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은 우수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발굴하여 공공디자인의 저변을 확대하고, 수상작을 공공장소에 활용하여 도민의 편의증진 및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것이다.”고 말했으며,  또한 “특히 이번 공모전은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널리 알리고, 세계대회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발굴‧활용한다는 차원에서 그 의미가 새롭기에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충북도 공공디자인 홈페이지(http://design.chungbuk.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충북도 건축문화과(☎043-220-445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