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19년도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편성 위한 ‘모바일 투표’ 실시

입력 2018년08월07일 07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2019년도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편성 위한 ‘모바일 투표’ 실시 금천구,  ‘2019년도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편성 위한 ‘모바일 투표’ 실시

201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금천구 주민참여예산사업 홍보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2019년도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모바일 투표’를 이달 2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투표는 총 10억 원에 달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이를 사업 선정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보다 많은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모바일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구는 주민 공모를 통해 총 116개의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을 모집, 관련 부서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과정을 거쳐 투표 대상 사업을 최종 결정했다.


△경제․일자리․안전․교통 △복지․문화․관광 △환경․공원 △교육․청소년 4개 분야 총 54개 사업이 투표 대상이며, 참여자는 각 분야별 2개 사업씩 총 8개 사업을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모바일투표는 서울시 엠보팅 사이트(mvoting.seoul.go.kr)나 엠보팅 앱을 통해 본인 인증을 거친 후 할 수 있으며,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구는 휴대폰이나 컴퓨터 사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 등 정보통신 취약계층을 위해 10개 동 주민센터에서 ‘모바일 현장투표소’를 운영한다. 현장투표소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본인의 휴대폰을 가지고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모바일투표 도우미를 통해 투표를 할 수 있다.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최종 선정 사업은 이번 모바일 투표(50%)와 오는 8월 30일(목) 개최 예정인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총회’에서 진행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 투표(50%) 결과를 합산해 결정될 예정이다.


금천구 관계자는 “올해는 더 많은 주민들이 모바일투표에 참여하여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주민 대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모바일투표 기간을 작년보다 2배 더 연장했다”며, “주민참여예산 모바일투표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