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노선 통과 4개 지자체 사업계획 재검토 촉구 공동 건의

입력 2018년08월14일 10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통과 구간 4개 지방자치단체(구로구, 광명시, 부천시, 강서구)가 해당 노선 사업계획의 전반적인 재검토와 실시계획 승인 고시 철회에 대한 공동 건의문을 작성해 지난 8일 국토교통부에 전달하고, 주민 동의 없는 사업의 착수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구로구를 비롯한 강서구, 부천시, 광명시는 지난 2월 국토교통부가 경기 광명시 가학동에서 서울 강서구 방화동까지 이어지는 20.2km의 민자고속도로 실시계획 승인을 고시하자, 실시계획 승인 고시 철회, 노선의 사업계획 재검토 촉구 건의문을 3월 12일 국토교통부에 전달한 바 있다.


하지만 여전히 주민들은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채 사업추진이 강행되고 있다는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4개 자치단체도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사업을 추진토록 노선선정에 대한 대안 마련을 요구했지만 주민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대안이 나오지 않자 이번 공동건의문을 통해 다시 재검토를 촉구하기에 이르렀다.


구로구는 5,200세대가 들어설 항동지구 내 아파트 단지와 초등학교 하부의 지하터널(4~6차로)에 대한 우회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아파트 균열, 지반 침하 등의 우려 때문이다.


구 관계자는 “안전성이 확보되는 합리적인 노선으로 변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4개 지방자치단체는 노선 통과 구간의 지역 주민과 함께 실시계획 변경을 위해 강력히 공동대처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