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입력 2018년11월06일 20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북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강북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13일, 14일 이틀간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2018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한다.

 

어려운 이웃의 겨울 먹거리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된 김장 나누기는 강북구 새마을회가 주관해 연다.

 

이와 함께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문고 회원까지 총 250명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여기에 구의 예산지원과 강북경찰서, 롯데백화점 미아점 직원의 협조도 뒤따른다.

 

새마을회는 김치 담글 배추 4500여포기를 준비했다. 먼저 13일(화) 오전 8시부터 무채 썰기, 재료 손질 등 사전 준비를 하고 14일(수)에는 각종 양념을 배춧속에 넣는 일을 진행한다.

 

구는 둘째 날 오후 4시께 김장 담그기가 끝나면 동주민센터를 통해 홀몸어르신, 한부모,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 1500가정에 김치를 전달할 참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매년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새마을회가 강북구의 나눔 온도를 높여주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련된 소중한 행사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