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평생교육시설 고쳐드려요. 경기도, 안산서 학습공간 리모델링 현판식 개최

입력 2018년11월17일 08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래된 평생교육시설 고쳐드려요. 경기도, 안산서 학습공간 리모델링 현판식 개최오래된 평생교육시설 고쳐드려요.  경기도, 안산서 학습공간 리모델링 현판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가 후원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2018년 지역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사업 현판식이 지난 16일 오후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에서 열렸다.


지역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사업은 오래된 평생교육시설을 리모델링해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돼 동두천 민요보존회 등 14곳에서 진행됐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 안산 행복한마을작은도서관 등 6개 시군 9개 시설을 대상으로 지역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사업을 진행했고, 작년에 공간 조성을 완료한 14개 시설 중 6곳을 선정해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했다.


이날 현판식이 진행된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2004년에 지어져 교육공간이 좁아 한 번에 20명밖에 교육을 할 수 없다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평생교육진흥원은 이곳의 사무공간을 줄이고 교육공간을 늘리는 공사를 10월 1일 시작해 이날 현판식을 갖게 됐다.


이번 사업으로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한 번에 40~50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석면 제거 및 바닥 타일 교체 등 노후 시설을 개선해 안산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시민교육과 부모교육, 문화강좌 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평생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학습하고,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