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특별한 스키체험

입력 2019년01월16일 08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서구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특별한 스키체험서울 강서구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특별한 스키체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생을 위한 스키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목의 레저스포츠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체육교실을 기획해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겨울 운영되는 과정은 스키캠프로 1박 2일에 걸쳐 합숙하며 집중적으로 스키를 배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모집 규모는 관내 초등학생 70명이다. 1월 24일~25일까지 진행되는 1회차와 2월21일~22일까지 진행되는 2회차 중 한 회차에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강습은 부츠신기, 넘어지기, 일어서기 등 기본교육에서부터 초급 및 중급교육까지 진행되며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기위해 강사1명이 7명의 학생을 담당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스키교육을 마친 야간에 이글루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즐겁게 친구들과 놀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평소 레저스포츠를 접하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과 건전한 신체활동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16일 10시부터 17일 오후 3시까지 강서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www.gangseo.seoul.kr/site/munhwa/index.jsp)를 접속해 문화체육시설의 생활체육프로그램 항목에서 신청하면 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미선정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인터넷 접수 마감 이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구 관계자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색다른 경험을 쌓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