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농업기술원,마늘연구소, PLS 대응 마늘 병해충 방제력 책자 발간

입력 2019년02월28일 10시1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청북도농업기술원,마늘연구소, PLS 대응 마늘 병해충 방제력 책자 발간충청북도농업기술원,마늘연구소, PLS 대응 마늘 병해충 방제력 책자 발간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농업기술원(송용섭 원장) 마늘연구소는 올해부터 시행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에 대응하여 마늘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한 “마늘 병해충 현황 및 방제농약 목록”책자를 350부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에는 국내 마늘에서 발생되는 잎마름병 등 4종과 뿌리응애 등 해충 6종에 대한 발생생태, 피해사진, 방제시기 및 각 병해충별 방제등록약제 목록 정보를 수록하였다.
 

또한 마늘혹응애와 파총채벌레는 기존 방제약제가 없어 방제가 어려웠으나 약제 시험을 통하여 클로티아니딘 액상수화제 등 3종의 약제를 신규로 등록하여 그 정보를 함께 수록하였다.
 

특히, 한지형과 난지형 마늘은 각각의 재배시기별로 적용할 수 있는 병해충 방제력을 담아 병해충 방제를 위해 농업인들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농약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농업기술원은 홈페이지(www.ares.chungbuk.kr)에도 게재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늘연구소 박영욱 연구사는“이번 책자발간을 통하여 PLS 관리제도에 대응하여 안정적으로 마늘을 재배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더불어 농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