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교육 콘텐츠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입력 2019년03월15일 10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구, 교육 콘텐츠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은평구, 교육 콘텐츠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2018년 8월 녹번동 주민센터에서 토탈공예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은평 교육 콘텐츠 강사양성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의 역량 강화 및 재취업을 위해 주민이 제안한 2019년 은평구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아동미술 특기적성지도사 교육, 토탈공예 특기적성지도사 교육, 친환경 천연생활지도사 교육 등 3개 부문에서 수강생 총 75명을 모집한다.


아동미술 교육에서는 아동미술에 대한 이론과 여러 표현기법을 배울 수 있다. 토탈공예 교육은 냅킨 공예, 리본 공예 등 다양한 공예의 응용법을 가르치며, 천연생활 교육은 자연유래 재료를 이용한 천연생활제품 제작법을 알려준다.

해당 과정들을 수료한 후 관련 자격을 취득하면 방과후 강사 및 유치원 보조교사 출강, 은평누리축제 체험부스 운영, 재능기부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다.


은평구는 2018년에 아동미술 전문지도자 47명과 토탈공예 전문지도사 26명을 배출하였으며 해당과정 수료생들은 은광지역아동센터, 보림유치원, 수색초등학교, 연서중학교 등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학교 14곳에서 재능기부 봉사자 및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동미술 교육은 21일부터 3월 22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토탈공예 및 천연생활 교육은 3월 25일부터 3월 26일까지 각각 15명과 20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은평구청 가족정책과(본관 7층)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