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표 신임 특허심판원장

입력 2014년02월19일 14시09분 정대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홍정표 신임 특허심판원장홍정표 신임 특허심판원장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정부는 지난 17일 특허심판원장에 홍정표(洪丁杓․53) 특허심판원 수석심판장을 승진 발령했다

신임 홍 원장은 1985년 21회 기술고시에 합격한 후 관세청을 거쳐, 특허청 약품화학심사과장, 환경화학심사과장, 심사품질담당관, 화학생명공학심사국장, 특허심판원 수석심판장을 역임하며 특허심사․심판 관련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허청 화학생명공학심사국장으로 재직 시에는 신속․정확한 고품질 심사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한미 FTA 발효에 따른 의약품 허가․특허 연계제도 마련, 특허미생물 백업제도 정비 등을 통하여 지재권 창출 및 보호역량을 향상시켰으며, 또한 제약․섬유․식품․에너지 등 산업별 맞춤형 업무협력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지재권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임 홍 원장은 지재권분야 전반에 걸쳐 해박한 지식을 보유하며, 온화하고 합리적인 성품으로 직원 화합과 구성원 각자가 지닌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는 것으로 평가됐다. 동료․선후배간 신망이 두텁고, 특허청 풋살동호인 회장을 2008년부터 역임하고 있다.

홍정표 신임 특허심판원장은 서울시립대 공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산업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립 대 Law School, 뉴욕주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충북 음성(61년생) ▲경희고 ▲서울시립대 학사, 연세대 산업대학원 석사,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립대 ▲관세청, 특허청 농림수산심사과장, 약품화학심사과장, 환경화학심사과장, 심사품질담당관, 화학생명공학심사국장, 특허심판원 수석심판장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