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인천시지부, 해양재난구조 시범 훈련 및 해양쓰레기 수거 발대식’

입력 2019년07월03일 14시03분 이영재 시민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구 연안부두 해양광장에서

[여성종합뉴스] 3일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인천시지부(지부장 홍광식)는 중구 연안부두 해양광장에서 ‘해양재난구조 시범훈련 및 해양쓰레기 수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해양재난구조 시범훈련은 승용차 바다 추락 사고와 여객선 화재의 2가지 사고 상황을 가정하고 실시되었으며, 실제 상황과 같은 긴박한 분위기에서 인명구조와 응급처치 시범이 진행됐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인천시지부는 해상재난구조 활동 및 수중 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피서철에는 물놀이 안전 순회교육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보훈단체상 정립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 해양쓰레기 수거를 위해 동구의 유일한 섬"작약도"환경정화작업을 함으로 인천 연한 해양지킴이에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가 적극 앞장서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인천시 홍광식 지부장은 특수임무유공자회는 육·해·공군 첩보부대 출신의 대북공작요원 출신으로 운영되는 국가 공법보훈단체로 ‘특수임무수행자 예우에 관한 관련법’ 제정에 따라  전국에 16개 지부를 운영,  선배들의 공적과 뜻을 기리기 위한 전사자 및 실종자 위령탑 건립사업과 군에서 터득한 잠수기술로 매년 인천 연안부두 수중정화작업에 참여해 환경보호, 해양  재난긴급구조 에 앞장서고 있다. 

지금은 개인들의 잠수장비를 투입하고 있지만  정부의 구조시스템 확보를 위한  재난장비를 지원 받아 해양환경과 해양재난사업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자 한다고 다짐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