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2019년 하반기 아기사랑 이유식교실 운영

입력 2019년10월24일 17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2019년 하반기 아기사랑 이유식교실 운영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2019년 하반기 아기사랑 이유식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숭의보건지소가 2019년 하반기 아기사랑 이유식 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숭의보건지소는 지난 23일 영아를 둔 부모와 임산부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이유식 교실을 진행했다.
 

교육은 숭의보건지소 소속 영양사가 아기 발달정도와 식품군별 도입시기, 월령별 주의사항 등 이유식 이론 강의와 더불어 쇠고기 당근죽, 양송이 감자 치즈죽 등을 직접 시연하고 아기와 엄마가 함께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이유식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가져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유식은 대부분 만 4개월~6개월 사이 시작하며, 이 시기는 유즙만으로는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다양한 식품을 경험해 편식하지 않는 올바른 식습관을 확립하는 중요한 시기다.
 

숭의보건지소 관계자는 “이유식 교실을 통해 우리아기의 건강한 성장발달 기초를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숭의보건지소 이유식 교실은 매년 상·하반기로 운영하며 궁금한 사항은 영양상담실 (880-538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