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환경플랜트 시설 홈페이지 개설

입력 2019년10월31일 08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 환경플랜트 시설 홈페이지 개설은평 환경플랜트 시설 홈페이지 개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은평환경플랜트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 수치를 시설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하여 구민 알권리를 보장하고 시설 운영 투명성을 증대한다.


홈페이지(www.eprrf.co.kr)는 11월 1일 개설하며, 공개하는 배출물질은 다이옥신, 먼지, 질소산화물(Nox), 염화수소(Hcl), 일산화탄소(Co) 등이다.


그간 해당수치를 시설 앞 전광판을 통하여 30분 단위로 공개하고 있었지만 시설위치가 외져,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공개하는 대기오염물질 중 다이옥신을 제외한 물질은 굴뚝자동측정시스템(TMS)으로 실시간 측정하는 수치이며, 다이옥신은 연2회 전문 측정업체가 측정한 수치이다.


해당 홈페이지는 대기오염물질 실시간 공개시스템 외 은평환경플랜트 처리공정 및 현황 등 시설의 구체적인 운영실태 및 현장학습을 원하는 교육생들을 위한 공개견학 예약시스템 등이 있다.
 

구는 시설홈페이지 개설을 통하여 시설에 대한 부정적 구민의식을 해소하고 은평환경플랜트가 미래세대 및 도시기능을 유지하는데 있어 필수기반시설임을 홍보 할 계획이다.


정승욱 자원순환과장은 “최근 일부가 우려하고 있는 은평환경플랜트 증설은 사실무근이며, 계획 역시 없다”고 하면서도 “이번 시설홈페이지 개설을 통하여 쓰레기소각으로 느끼는 막연한 혐오감 및 불안감을 상당부분 해소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