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 50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이토록 멋진 마을 개최

입력 2019년11월13일 05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구, 성북 50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이토록 멋진 마을 개최성북구, 성북 50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이토록 멋진 마을 개최

성북50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이토록 멋진 마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는 지난 10일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성북50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이토록 멋진 마을’이 열렸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주민과 더욱 소통하고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성북50+센터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의 성과를 선보이고 행사 수익금을 연말연시 성북구 소외계층에게 기부하기 위함이었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무료 커피 시음, 먹거리 제공, 무료 한방 진료, 전통 조각보, 전통주 역사 및 제조 설명, 야생화자수, 펜담채화,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체험 및 판매를 진행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성북50플러스 홍보대사 가수 장미화, 다문화청소년 오케스트라단 ‘미라클’의 공연과 주민들의 즉석노래자랑이 열렸다.


행사에 함께 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50플러스센터에서 그간 갈고 닦은 우리 중장년세대들의 실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시기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줘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50+세대가 가지고 있는 경력과 경험을 살려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성북구 한 관계자는 “그동안 어르신, 청소년, 아동 등을 위한 행사는 다수 기획되어 진행되고 있지만, 중·장년층의 특성 및 욕구를 고려한 프로그램은 전무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소외되기 쉬운 중·장년층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고 세대 간 공감대를 통해 밝고 아름다운 문화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11월 10일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열린 ‘성북 50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이토록 멋진 마을’ 행사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에서 7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