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회,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

입력 2019년11월20일 21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초구의회,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서초구의회,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서울 서초구의회는 20일 지방의회의 역할을 직접 체험해 보는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열었다.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에는 서울교대부설초등학교 5,6학년 11명의 학생이 청소년의원이 되어 2분 자유발언과 토론·전자표결에 이르는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의회교실에 참가한 청소년의원은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에 대해 2분 동안 자유로운 의견을 발표한 후, 현장 즉석투표로 최다 득표자가 의장직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이날 '대형 집회는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2분 자유발언을 한 이명호 청소년의원이 최다득표로 의장에 선출되었다.


의장으로 선출된 청소년의원은 전반적인 회의를 주재하였고, 각각의 학생은 '수업시간 스마트폰 사용 제한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찬반 토론을 진행한 후 전자투표를 한 후 수료식을 가졌다.


안종숙 의장은 “교실 밖을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청소년 의회교실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미래 지도자로서의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