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도의원 제9차 정책간담회 개최

입력 2020년02월13일 10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천시-시·도의원 제9차 정책간담회 개최이천시-시·도의원 제9차 정책간담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천시는 지난 12일 이천시청 창의마당에서 이천시의회(의장 홍헌표) 의원 및 시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제9차 이천시 집행부-시·도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선7기 취임 이후 이천시는, 시와 의회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정 발전을 모색하고자 2018년 9월 간담회를 시작하여 경제,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시정 현안에 대해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논의하여 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 확산세에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하여 우리시 대응상황 및 방역대책 등을 의원들에게 설명하고 이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권금섭 부시장은 “오늘 12일자로 140명의 우한 교민과 중국가족들이 장호원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 임시생활시설에 입소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은 건강에 직결된 문제인 만큼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크다. 지난해 아프리카 돼지열병 여파 이후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는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빈틈없이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