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영양플러스 집단교육을 재가교육으로 대체

입력 2020년02월28일 18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주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영양플러스 집단교육을 재가교육으로 대체여주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영양플러스 집단교육을 재가교육으로 대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 예방 및 감염병 대응 업무에 총력을 다하고자 일상적인 보건소 업무를 폐지·축소 운영 중이다. 


이에 영양플러스사업 담당자는 ▲매월 실시하는 영양플러스 정규 집합 교육→밴드 및 EBS 육아학교 온라인 교육 ▲직접상담→전화 상담 ▲ 재평가는 보건소에 내소→ 우편송달 및 회신으로 대체하여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피하면서 업무를 진행하기로 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출산부·영유아에게 보충식품 제공 및 체계적인 교육과 상담을 통해 본인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워 영양상태를 개선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가정의 임신부, 출산·수유부, 72개월 미만 영유아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중 한 가지 이상 위험요인 보유자이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영양플러스 신규 접수는 상시 진행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별 맞춤 보충식품 패키지 제공과 월별 단체교육, 자격 재평가, 가정방문 교육 및 상담 서비스를 6개월간 필수로 받게 된다. 단, 3회이상 보충식품을 수령하지 않거나 단체교육을 불참 할 경우, 자격재평가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정지 된다.
 

영양플러스 담당자는 3월 단체교육은 ‘EBS 육아학교 온라인 교육’이수하면 인정 된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단체교육 및 상담, 재평가의 일정은 재조정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