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포항시 '통일 한국시대를 위한 학술문화 대축제'8천만원 지원…시의회서 추경안 통과' 논란

입력 2020년04월30일 09시24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개신교 단체 행사에 왜 세금을…보조금 논란

[여성종합뉴스/최용진기자] 포항시청경북도와 포항시가 개신교 단체가 개최하는 학술문화 행사에 거액 보조금을 지원해 논란이 일고 있다.


30일 포항시에 따르면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는 6월부터 8월 사이에 '통일 한국시대를 위한 학술문화 대축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은 시민 심리안정과 정신건강을 위한 학술포럼, 위로와 격려를 위한 지역사랑 축제로 진행한다.

 
행사명에 '통일 한국시대'란 용어를 넣었지만, 심리안정과 위로가 주요 내용이어서 성격이 모호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행사명과 달리 개신교인을 대상으로 한 행사라는 것이다.

 

경북도와 포항시는 이 행사에 보조금 8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로 기존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는 상황에서 추가경정예산안에 이 행사가 새로 편성돼 최근 시의회를 통과한 점도 의문을 낳고 있다.


한 시민은 "개신교 단체가 자체 재원으로 열어야 할 행사에 경북도와 포항시가 왜 주민 세금을 지원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위로와 격려 목적으로 신규 행사를 열면 경북도가 예산을 50% 지원해준다고 했다"며 "기독교교회연합회가 행사를 기획하고 예산을 신청해 코로나19가 종식돼야 행사를 연다는 조건부로 시의회에서 통과됐다"고 설명했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