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너릿재 유아숲에 친환경 ‘숲체험 놀이터’ 조성

입력 2020년07월15일 06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동구, 너릿재 유아숲에 친환경 ‘숲체험 놀이터’ 조성광주광역시 동구, 너릿재 유아숲에 친환경 ‘숲체험 놀이터’ 조성

너릿재유아숲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동구가 선교동 너릿재 유아 숲 체험원에 조림사업과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한 ‘숲속의 놀이터(Shelter In The Forest)’공간 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동구는 유아들이 사계절의 변화를 숲속에서 직접 체감하고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숲 체험활동 교육이 가능한 너릿재 유아 숲을 운영 중이다.

 

구는 유아 숲 일원의 쾌적한 공간 조성을 위해 수려한 단풍이 일품인 고로쇠나무를 식재하고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보다 안전한 자연체험 교육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고사목과 잡목 정리, 덩굴제거와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고, 친환경 숲 체험 놀이터 조성을 위해 유아 숲 놀이·체험시설에 대한 정비‧교체를 추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너릿재 유아 숲이 다양한 수종의 식재와 시설물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유아 숲으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너릿재 숲 체험 공간을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건강하고 창의적인 체험공간으로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