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대책 추진 만전

입력 2020년09월23일 10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의료공백 최소화로 시민불편 해소... 병원ㆍ약국 당번 진료체계 구축

목포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대책 추진 만전목포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대책 추진 만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귀성객과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연휴 기간 중 의료공백을 막기 위해 관내 129개 의료기관에 대해 지역별, 진료과목별로 당직의료기관을 구분·지정해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고 약국 116개소도 지역별 당번 약국을 운영한다.

 

아울러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관내 6개소 응급의료기관이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유사 시 진료 및 응급처치에 즉각 임할 수 있도록 대응태세도 강화한다.

 

또한 목포기독병원 등 병원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6개소와 보건소는 코로나19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유증상자와 접촉자에 대한 진단·검사 등을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대비한다.

 

또한 연휴기간 중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에 대한 안내와 비상상황 대비를 위해 보건소에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은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스마트폰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전화는 목포시보건소(277-4000), 국번 없이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등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1. 목포시,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 운영 (목포시보건소 전경)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