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당신을 기다린다

입력 2020년11월26일 05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주시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당신을 기다린다여주시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당신을 기다린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2020년부터 경기도에서 운영하던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이 여주시로 이관됨에 따라 여주시민의 학습공간 부족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공간 공유로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0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미술관, 음식점, 도서관 등)을 활용해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이다.

 

이용객이 뜸한 공간에 평생학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주와 주민을 연결하고,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활동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업주의 입장에서는 유휴공간을 제공하여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수강생들은 마음 놓고 교육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얻을 수 있어 생활 밀착형 평생학습 구현과 지역경제 활성화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주시는 총24개소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2020년에는 6개소를 신규 지정했으며 지난 11월 23일에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 게시를 완료했다.

 

신규 지정된 학습공간은 여행플러스협동조합(여주당), 나무랑놀자(공방), 씽씽스튜디오(복합문화공간), 마음빚기도예공방, 세림주택(한부모가족복지시설)이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우리동네 학습공간 내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을 통해 마음빚기도예공방의 도예핸드빌딩, 호보공방의 민화, 세림주택의 칼림바, 씽씽스튜디오의 가야금 프로그램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 중에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