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입력 2021년01월15일 07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 공개모집관악구,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서울특별시 관악구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추진위원회를 설치하기 위해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문화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민-관 협의체로, 문화도시 조성에 관한 기본시책, 연도별 문화도시 시행계획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구는 새롭게 구성되는 문화도시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범시민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협력적 거버넌스 활동을 통해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수립, 제4차 문화도시 지정 공모를 신청할 예정이다.

 

  문화도시란 도시의 문화자산을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함으로써 고유의 도시 브랜드를 창출해 사회성장 및 발전을 도모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문화자치형 정책사업으로 민선7기 관악구는 ‘문화’를 도시발전의 요체로 삼고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3년간 착실히 기반을 다져왔다.

 
  관악문화재단 설립, 귀주대첩 1,000주년 강감찬 축제 개최, 서울시 최초 동네서점바로대출제 실시, 문화도시 포럼 개최,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 등이 대표적이다.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설치를 위해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위원은 총 10명이며, 임기는 2년이다. 주요활동지역이 관악구이거나 관악구 지역발전에 관심 많은 만19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관악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공개모집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 02-879-5604), 관악문화재단 기획조정팀(☎ 02-828-5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해는 문화도시 관악 추진 원년”으로 “구가 특색 있는 문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모든 구민이 문화적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문화도시 추진에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