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최대 1000만원 지원

입력 2021년02월05일 10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 대상지

[여성종합뉴스]성남시는 오는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지역 주민 모임 등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을 공모한다.

 

수정·중원지역 노후 주택단지 9곳의 도시재생 관련 공동체 프로그램과 공간 활성화 사업 아이디어를 찾는다.

 

대상지는 도시재생사업 지역인 태평2·4, 단대 논골, 산성대로, 수진2, 은행2지역과 맞춤형 정비 사업지인 태평2, 태평4, 수진2, 단대동 구역이다.

 

공모는 프로그램 사업형과 거점시설 연계형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프로그램 사업형은 대상지 내 공동체 활성화 행사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동네 토박이와 장소, 가게 등을 엮어 소개 책을 만드는 등의 ‘동네 한 바퀴’, 건축물 옥상을 활용해 주민공동체 공간을 조성하는 ‘옥상의 재발견’을 주제로 한 사업도 찾는다.

 

거점시설 연계형은 대상지 내 유휴공간이나 주요 지점의 시설을 활용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사업을 공모한다.

 

선정되면 오는 4월~12월 사업추진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0만원 지원받는다. 지원 총규모는 5500만원이다.

 

공모 참여 자격은 수정·중원지역 대상지에 사는 5명 이상의 주민 모임, 성남지역 비영리 민간법인·단체,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참여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일반공고)에 있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수정구 수진동 성남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직접 내거나 성남시청 지속도시가능과 담당자 이메일(seongho8904@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시는 사업의 필요성,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12개 사업을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22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성남시는 2019년 처음 도시재생사업을 공모해 단대동 주민협의체의 ‘마을 텃밭 가꾸기를 통한 김장 나눔’, 원투쓰리의 ‘수진2동 내 공간문화 창작 체험’, 사회적협동조합 문화 숨의 ‘지역 청년과 함께 태평동 마을 여행코스 개발’ 등 8개 사업을 선정했다. 당시 이들 사업에 지원한 사업비는 3500만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