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포스트코로나 시대, 더 나은 일상을 그리다'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21년03월09일 08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포스트코로나 시대, 더 나은 일상을 그리다'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성동구, '포스트코로나 시대, 더 나은 일상을 그리다'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3회 성동구 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동구 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2회에 걸친 공모전을 통해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에 대해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실사 입구 자동분사형 손 소독기 설치, 몰카탐지기 대여 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흡연 민원 집중지역 관련 안내판 설치 등을 정책에 반영했다.

 

이번 공모전은 오랫동안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생활 속 문제들의 해결방안을 찾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등 비대면을 중심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 방안 ▲쓰레기 줄이기 노하우 ▲비대면 공공서비스와 기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성동구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성동구민청(https://www.sd.go.kr/lab/)이나 성동구청 고시공고 게시판의 공모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성동구민청 온라인 접수 또는 성동구청 시책추진과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등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등급 외 아이디어에도 제안참여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위해 최대 100명에게 소정의 부상이 있을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우리의 삶을 바꾸는 큰 변화는, 바로 우리 주변의 작은 노력과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주민이기에 생각해낼 수 있는, 더 나은 성동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