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북 완주에 대규모 물류센터 건립

입력 2021년03월28일 09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대한민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중 하나인 쿠팡이 전북에 대규모 투자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전라북도와 완주군은 26일 도청 회의실에서 쿠팡㈜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쿠팡㈜과 전북도, 완주군은 완주에 첨단물류센터를 짓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쿠팡㈜은 완주 테크노벨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1,300억원을 투자해 대규모 물류센터를 신설하고, 전라북도와 완주군은 기업의 투자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행정적 지원 및 인허가 진행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쿠팡㈜은 아시아 최대의 이커머스기업 중 하나로, 고객들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묻게 될 때까지 고객의 삶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


특히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통해 생필품과 공산품은 물론 신선도가 중요한 신선식품까지도 고객에게 빠르게 배송하고 있으며,


음식배달 서비스 쿠팡이츠,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한 쿠팡㈜은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물류 및 배송의 빠른 대응을 위해 전북의 거점 확보를 계획하고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신규투자를 결정했다.


쿠팡㈜ 물류거점이 전북에 건설됨에 따라 일자리 창출은 물론,


전기차를 활용한 배송, 태양광발전 및 에너지저장시스템을 통한 충전 및 물류시설 운영, 빅데이터를 활용한 배송정보 제공 등으로 다양한 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전북 군산 상생형 일자리사업(5개 기업/4,220억원 투자/신규 고용 1,700명)의 참여기업인 명신, 에디슨모터스, 대창모터스 등은 쿠팡의 신규 배송차량 수요에 따른 전기 상용차 생산 확대 등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완주에 새로 설립되는 쿠팡㈜ 물류센터는 연면적 2만평 규모로 2024년 완공을 목표로 2022년 착공에 들어간다.


쿠팡㈜은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한 이유로 중남부권의 허브역할과 호남고속도로 익산IC, 익산 KTX 등이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한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전라북도, 완주군은 물론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에서 노력해 주신 덕분에 신규 물류센터를 조성하여 쿠팡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뉴욕증시 상장을 통해 유치한 글로벌 자금으로 전북 완주군에 물류센터를 건립해 지역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 거점에 투자를 확대해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하진 전라북지사는 “쿠팡㈜은 이미 대한민국 최고의 전자상거래 소매 기업이며, 이번 투자로 우리 지역에 질 높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전북 경제가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