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캠핑용품·각종 물품 대여까지 공유는 성동공유센터에서

입력 2021년04월14일 08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캠핑용품·각종 물품 대여까지 공유는 성동공유센터에서성동구, 캠핑용품·각종 물품 대여까지 공유는 성동공유센터에서

성동구에 위치한 성동공유센터 전경과 대형소독기로 용품을 소독하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성동공유센터에서는 이달부터 캠핑용품 147점을 구민들에게 공유한다. 더 다양한 물품 공유를 위해 성동공유센터를 이용한 주민들 대상으로 작년 말 실시한 물품공유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이제 성동공유센터에서 공유할 수 있는 물품은 기존 공구, 캠핑, 생활물품 등 253종 470여 개와 캠핑용품을 포함하여 총 512개 물품이다.

 

실생활에서 필요하지만 선뜻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물품을 지역주민에게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성동공유센터는 이제는 주민생활에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공유기관이 되었다.

 

2017년 10월 개관한 성동공유센터는 공유경제를 통해 나눌수록 커지는 공유의 가치를 직접 실현, 물건, 공간, 재능 등의 자원을 여럿이서 나눠 쓰며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이용자와 가까운 곳에서 공유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옥수사회종합복지관을 포함한 관내 3개 지역기관(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 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과 협약을 통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거점 배송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 번이라도 공유된 물품은 자외선 소독 및 연무방역 등 관리 점검 뿐만 아니라 대형소독기를 설치하여 성동공유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더욱더 빠르고 안전하게 공유물품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성동공유센터는 평일(월~금)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물품공유서비스는 생활주민을 포함한 성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성동공유센터 홈페이지(https://share.sd.go.kr)를 통해 이용가능하며 성동공유센터에서 직접 방문도 가능하다. 성동공유센터 내 물품대여 등 자세한 내용은 성동공유센터(☎02-2282-6550)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거점배송서비스로 성동공유센터를 많이 이용하기를 바라며 성동공유센터를 통해 공유의 가치를 실현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