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장경리 짚라인 조성사업 협약식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4월19일 13시51분 ]


[여성종합뉴스]옹진군은 19일 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옹진군, 민간투자사 (주)썸라인영흥, 지역주민(내6리 장경발전협의회 대표 임선철, 내6리 이장 김재홍)과 ‘장경리 해수욕장 짚라인 조성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경리 해수욕장 주변은 사계절 테마가 있는 체험형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의 첫 단추로 민간투자방식의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수도권 최장길이(1KM)와 최고속도 90(km/h)에 이르러 스릴과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공중하강체험시설(짚라인/ 동시탑승 6명)을 조성하게 된다.

 

또한 출발지 타워는 해수면으로부터 최고높이(100M)에서 이르러, 인천공항과 송도국제도시의 바다와 하늘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카페와 스카이워크가 있어, 색다른 체험과 감성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개발될 것이다.

 

이와는 별개로 옹진군에서는 연차별로 해안가를 연결하는 출렁다리 조성사업, 자연 친화형 생태관광 탐방로 조성사업을 공공개발 방식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옹진군과 민간투자사((주)썸라인영흥), 지역주민(내6리 장경발전협의회) 간의 협의 및 공론화 과정을 통해 그 시작을 알리는 협약식을 체결한 것으로, 장경리 해수욕장만의 차별적인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 및 지역발전을 위한 선제적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옹진군 최초 대규모 민간투자가 성사돼 환영하고, 관광객 증대 및 지역주민 소득향상, 기업의 이익 등 상생발전을 위해 기업과 지역주민 간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이색적인 관광체험이 가능한 다시 찾고 싶은 옹진군의 랜드마크 시설로 자리 잡아 수도권 해양관광 1번지로 비상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안군 'Crocosmia 여름꽃 랜선 축제' 준비 완료 (2021-04-19 14:24:34)
함평군 대동제생태공원 오토캠핑장 문 열어 (2021-04-19 06:53:04)
광주광역시 서구 ‘AI 치매안...
해남군, 지역소멸위기 민관 공...
강인규 나주시장, 남도의병 역...
함평군, 정부합동평가 우수기...
박승원 광명시장,‘힘내라! 보...
강동구, 자치회관 강사에 긴급...
성북구 '주택 임대차 신고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