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환경 습관 만들기 챌린지’경험공유회를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개최

입력 2021년04월20일 10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진행해 온.....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제주시는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진행해 온 ‘환경 습관 만들기 챌린지’경험공유회를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과 함께 ‘문화도시 제주 수눌어지구; 환경습관 만들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수눌어지구’는 제주 수눌음 문화와 지구의 합성어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도전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민 실천 캠페인이다.

 

분야는 ▲환경주제 영화 및 독서 감상 공유하기, ▲플라스틱 없는 일주일 살기, ▲하루 한 끼 채식하기 등으로, 일상의 작은 변화를 통해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한 문화적 실천경험 공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챌린지 참여는 개인 SNS 계정에 본인의 실천미션을 기록하고, 해시태그(#문화도시제주, #수눌어지구, #환경수눌음) 및 문화도시제주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환경습관 만들기 챌린지’경험공유회는 <문화도시제주 수눌어지구; 지구와 수눌어가는 우리들>이란 주제로 원도심 제주사랑방(고씨주택)에서 22일과 23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사전모집을 통해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