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어린이 식중독 예방을 위한 'On-Tact 인형극'실시

입력 2021년04월22일 15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5월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 114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식중독 예방을 위한 2021 On-Tact 인형극을 상영한다.

 

이번 인형극은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골고루 먹기’, ‘짜게먹지 않기’,‘올바른 손씻기’ 및 코로나19 방역 대비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등의 내용으로 탈인형극 영상을 제작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상영 예정이며 인형극 관람 후 체험학습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 식중독 인형극은 2015년도부터 매년 진행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만족도가 90% 이상 매우 만족하여 호응도도 높다.

 

영상은 어린이 교육전문 인형극단에서 제작, ‘영양 생활 특공대-식중독바이러스 소탕작전’이라는 주제로 바이러스 대왕으로부터 주인공을 구출하는 줄거리이다. 바이러스 대왕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확립하고 손씻기의 중요성을 깨치도록 교육하며 영상 전후로 영양 마술쇼, 영양 퀴즈 및 율동코너를 넣어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어린이 식중동 예방을 위한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