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오류동역 스마트도서관 개관

입력 2021년04월30일 07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로구, 오류동역 스마트도서관 개관(대출 시연하는 이성 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집에 가는 길, 책 한 권 어떠세요?”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오류동역 스마트도서관을 27일 개관했다.

 

구로구는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지하철 역사에 스마트도서관을 마련하고 있다. 2019년 천왕역, 신도림역, 개봉역에 이어 이번이 4번째다.

 

스마트도서관은 책을 손쉽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자판기 형태의 무인자동화기기로 최대 600권의 책이 비치된다.

 

오류동역 스마트도서관은 유동인구가 많은 오류동역 맞이방(3, 4번 출입구 통로) 내에 조성됐다.

 

구로구 통합도서관 ‘지혜의 등대’ 회원증을 소지한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민카드앱’을 통해 회원증을 등록해두면 실물 카드 없이도 대출이 가능하다.

 

터치스크린의 대출 버튼을 누르고 도서검색, 회원증 인식 절차 등의 절차를 거쳐 도서를 빌릴 수 있다. 반납은 반납 버튼을 누르고 도서를 인식시킨 뒤 투입구에 넣으면 된다.

 

스마트도서관에서는 즉시 대출·반납이 가능하며, 원하는 도서가 없는 경우 구로통합도서관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lib.guro.go.kr)를 통해 구립도서관에 있는 책도 예약할 수 있다.

 

1인당 5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14일이다. 1회에 한해 7일 연장할 수 있다. 스마트도서관에서 빌린 책은 해당 기기에서만 반납 가능하다.

 

구로구 관계자는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하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책을 빌려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