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산업단지 등 화재취약시설 상반기 특별안전점검

입력 2021년04월30일 10시0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다음달 18일까지 관내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화재 등 재난사고 위험성이 높은 취약시설에 대해 선제적으로 잠재적 위험요소를 발굴․해소하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대상은 공장시설 19개소, 물류창고시설 3개소 등 총 22개소이며, 건축, 소방 , 전기 , 가스 , 안전 총 5개 분야에 대해 안산시·소방서·한국가스안전공사·한국전기안전공사·안산도시공사·민간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해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사업장 안전․보건 조치와 위험물, 유해화학물질 저장 및 보관상태, 시설물 주요 구조부의 손상, 균열, 보수 등 결함발생 여부, 가스차단기, 누전차단기 등 정상작동 여부, 소화기․스프링클러 등 소화설비 및 안전관리 실태점검 등이며, 특히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예방 안전수칙 준수여부 등 화재원인이 될 수 있는 사항을 집중 점검한다.

 

시는 법령 위반사항 및 불량 등으로 재난발생 위험이 높은 경우 시정보완조치하고, 점검개선 및 보완 여부에 대한 후속조치 결과를 제출토록 하는 등 위반사항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도 수시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위험물, 유해화학물질 등을 취급하는 사업장에 대해 연면적 및 준공 경과연수를 고려해 3종 시설물로 지정․고시, 시설물안전법에 따라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며, 주기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산업단지 점검에서 나타난 지적사항을 분석해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 문제 해결에 나서겠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기업이 어렵지만 사업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