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마을복지계획 지원위한 온오프라인 간담회 실시

입력 2021년05월03일 22시1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마을 복지계획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 26일부터 5월 3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동 담당자와 마을 복지 지원분과 권역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이 중심되어 동네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마을 복지계획의 원활한 수립과 실행을 위해 앞으로 지원과 발전 방향, 추진 현황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개최되었다.

 

각 동과 마을 복지 지원분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1권역(청학․선학․연수3동), 2권역(옥련1․2동), 3권역(연수1․2동), 4권역(동춘1․2․3동), 5권역(송도1․2․3․4․5동) 등 5개 권역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간담회를 시작으로 15개 동과 마을 복지 지원분과는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 기초교육에서부터 지역사회조사, 동별 맞춤형 컨설팅 등 전반적인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14개 전 동에서 마을 복지계획을 수립해 ‘우리가 만드는 연수복지마을’ 비전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도 전 동의 주민이 직접 모든 과정에 참여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의 주체 의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주민 역량을 강화하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