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인천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 활동가 모집

입력 2021년05월07일 13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문화예술교육원이 인천서구문화도시추진단과 문화도시 인천서구예비문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인천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 참여 활동가를 모집한다.

 

인천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은 인천 서구지역의 생태환경을 조사·연구하고 생태탐구 프로그램을 실행해 인천 서구만의 생태환경 의제를 도출하는 사업이다.

 

참여 활동가는 경인아라뱃길, 수도권 매립지, 청라호수공원, 생태하천 등 인천 서구의 생태적 거점을 중심으로 생태환경을 조사·연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또한, 시민조사단(지역주민)과 프로그램을 실행해 생태환경 의제 도출과정에 참여하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탐구 워크숍을 개발한다.

 

이를 위해 문화예술교육원은 인천 서구만의 생태환경 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과 지역 탐방, 생태탐구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 의제 공유를 위한 포럼 개최 등 생태환경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회를 마련했다.

 

선정된 활동가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프로젝트 연구비, 개별 멘토링, 프로젝트 실행 활동비를 지원받고 활동한다.

 

신청 자격은 인천시 서구에 거주하거나 서구를 기반으로 마을활동, 예술교육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자이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16일까지 이메일(arteinha2020@inha.ac.kr)로 신청하면 된다. 생태적삶시민조사단참여활동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원 문화예술교육원장은 “지속적으로 인천서구문화재단과 문화예술, 예술교육 분야의 연계 협력을 통해 서구의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