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및 희망근로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21년05월12일 06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청 청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가  12일부터 21일까지 2021년 하반기 ‘서울시민 안심 일자리 사업’ 및 ‘희망근로 지원 사업’ 참여자 총 298명을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실업자와 취업취약계층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해 생계를 지원하고, 자립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분야는 △불법유동광고물정비사업 △산림환경 정비사업 △안양천 둔치 정비사업 △코로나19 방역일자리사업 등 83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의 금천구민 중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 신청자 본인 및 가족 합산 재산이 3억 원 이하여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분증 등 관련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수급권자, 실업급여 수급자, 연속 참여한 사람, 정기소득이 있는 사람,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람 등은 사업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의 재산, 소득, 공공일자리 참여횟수 등 선정기준과 배제대상 여부를 심사한 후 6월 29일(화) 최종선정 결과를 각 사업부서에서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2021년 7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구청, 도서관 등 다양한 곳에서 근무하게 된다.

 

1일 5시간씩 주 5일 근무하게 되며, 1일 임금으로 간식비 포함 49,000원을 받는다. 단, 만65세 이상 참여자는 1일 3시간씩 주5일 근무하고, 1일 임금으로 간식비 포함 32,000원을 받는다. 사업에 따라 기간 및 근무여건에 차이가 있다.

 

또한, 참여자는 4대 보험에 의무 가입되며, 안전과 건강관리를 위해 △안전 및 노동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건강검진 등도 받게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더 많은 구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은 물론 취업 상담, 직업훈련 등을 병행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일자리를 확충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