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정보시스템 정보자원(DB)사전 제작 추진

입력 2021년05월12일 13시2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각 부서에서 운영 중인 정보자원 전수조사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제주시는 각 부서에서 구축하여 운영 중인 정보시스템을 전수조사하여 모든 정보자원의 목록 정보를 한 곳에 담아내는 2021년 정보자원사전을 제작할 계획이다.

 

해당 사전은 정보시스템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일반정보뿐만 아니라 목적, 용도, 구성도 등의 모든 정보를 포함하게 된다.

 

제작일정은 5월~6월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조사내용 보완 및 자료정리 등을 거쳐 연말에 완료할 예정이다.

 

제주시는 현재 51개의 정보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으며 정보화부서에서 스마트 청사안내 시스템, 모바일 고지안내 시스템 등 13개, 그 외 부서에서는 부동산 종합공부시스템, 표준지방세 정보시스템, 하천모니터링시스템 등 38개를 관리하고 있다.

 

이번 정보자원사전 제작은 각 부서에 분산돼있는 모든 정보자원을 데이터맵으로 구축한 DB백서를 한 권의 사전으로 만듦으로써 유용한 정보자원을 한눈에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이뤄지는 것이다.

 

이에 따라 체계적인 정보자원 데이터 관리를 통해 각종 정보자원의 중복투자 방지와 행정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이 기대되며, 시스템 장애나 사이버 침해 등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신속한 대응체계도 가능해진다.

 

 제주시 관계자는 “4차산업 기반조성을 위해 모든 정보자원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유용한 데이터 분석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