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 구군 – 엔에이치 농협은행‘아동급식카드 사업’협약 체결

입력 2021년05월13일 09시41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와 구·군, 엔에이치(NH)농협은행은  13일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지역 결식아동 급식지원을 위한 ‘울산시 아동급식카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아동급식카드사업’은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아동에게 급식카드를 발급하고 이를 급식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자치단체에서 결제대금을 정산해주는 사업이다.


엔에이치(NH)농협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오는 7월부터 ‘아동급식 전자카드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존 ‘급식카드’는 아이시(IC) 내장형 엔에이치(NH)농협은행 체크카드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발급함으로써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이용아동의 낙인감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비씨카드사의 일반음식점 가맹점(주점, 포차, 카페 등 제외)을 연계하여 현재 1,911개소 가맹점을 1만 5,000개소로 대폭 확대하여 아동들의 음식점 선택권을 다양화한다.


또한 엔에이치(NH)농협은행은 ‘아동급식 전자카드 프로그램’ 개발과 시스템 구축, 카드 디자인 등 카드 관련된 사항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비씨(BC)카드와 연계한 이용가맹점 확대로 가맹점 수수료율도 가맹점 매출 규모에 따라 0.5%~1.6%로 세분화하게 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엔에이치(NH)농협은행과 함께 울산지역 결식아동들이 소외감, 부담감 없이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보다 다양하고 질 좋은 식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