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대 미술학과 현장강의실, 원도심에 문 열어
등록날짜 [ 2021년05월13일 10시46분 ]

목포대 미술학과 현장강의실, 원도심에 문 열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대학교 미술학과 현장강의실에 목포 원도심에 문을 열었다.

 

목포시와 목포대학교는 지난 12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김종식 시장, 박민서 목포대 총장, 도·시의원, 미술학과 교수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목포대학교 미술학과 현장강의실’ 현판식을 개최했다.

 

목포대는 지난 3월 현장강의실을 개소하고 강의를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작품 일부만 전시하고, 개별 실습강의만 진행해왔다. 그러다 코로나 확산세가 진정됨에 따라 개강식을 겸한 현판식을 갖게 됐다.

 

현장강의실은 지난해 11월 체결한 목포시와 목포대학교의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대학생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강의실은 원도심 로데오 광장 앞에 위치한 도시재생지원센터 건물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지하 1층은 현장실습실로 운영하는 한편 지상 1층은 강의실과 함께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갤러리를 조성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빈집, 빈상가와 같은 유휴공간이 많은 원도심에 문을 연 현장강의실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면서 “예향 목포의 정취가 진한 원도심에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성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원도심이 문화 창작공간으로 조명될 수 있도록 문화도시사업과 현장강의실의 시너지를 이끌어내 문화향유의 질을 향상시키고 청년의 미래가 영글어가는 공간으로 조성해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우수강의’ 교수 8명 시상 (2021-05-13 13:06:45)
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개관 기념 ‘안전 체험의 날’특별 프로그램 실시 (2021-05-12 21:11:35)
시흥시 '동별 교육협의체, 마...
도봉구「성평등 건강도시 도...
관악구 전통시장 ‘온라인 장...
시흥시 '신혼부부 전세대출금 ...
도봉문화정보도서관『MZ세대...
관악구, 청년 임차인 중개보수...
국회 박정 의원 「353헌법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