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어린이 대상 요리활동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1년05월13일 19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오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방문 요리활동 교육을 진행한다.


요리활동은 ‘컬러푸드야 놀자’와 ‘영양쏙쏙! 건강쑥쑥! 요리조리모여라’로 나눠 진행한다.


‘컬러푸드야 놀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40곳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직접 개발한 저염·저당 건강식 레시피를 활용해 적양배추 피클을 만들어 보는 요리활동이다. 어린이들에게 채소에 대한 친근감을 심어 주고자 마련했다.


‘영양쏙쏙! 건강쑥쑥! 요리조리모여라’는 지역아동센터 8곳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가공식품을 선호하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유부초밥, 토마토 카나페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센터는 자신의 영양 상태를 알아보는 과정과 5대 영양소에 대한 영양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센터 영양사가 신청기관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교육 후에는 요리활동과 연계된 사후 활동지를 제공해 가정에서도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직접 조리한 음식을 먹어보면서 요리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편식예방과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