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관내 하천 풀 깎기로 걷기 좋은 산책길 조성

입력 2021년05월17일 13시4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관내 하천 풀 깎기로 걷기 좋은 산책길 조성안성시, 관내 하천 풀 깎기로 걷기 좋은 산책길 조성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도심 속 쉼터이자 힐링 장소로 부각되고 있는 하천 공간을 더욱 쾌적하게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풀 깎기 등 환경 정비에 나섰다.

 

시는 시민들의 이용이 잦은 관내 안성천, 금석천, 당왕천, 승두천, 청미천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 등에 웃자란 풀을 깎아 수풀 내 서식하는 유해충 제거 및 산책로 폭 확보로, 시민들이 걷기 좋고 자전거 타기 편안한 공간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풀 깎기 사업은 안성천 7.4km, 금석천 3.2km, 청미천 5.0km, 당왕천 1.2km, 승두천 1.5km 등 총 18.3km 구간에 대해 실시하며, 5월부터 12월까지 하천변 잡초의 생육환경을 고려해 연 4회에 걸쳐 시행할 계획으로, 이번 1차 풀 깎기 사업은 이달 중으로 완료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으로 시민들의 하천 이용이 잦아짐에 따라 김보라 안성시장의 ‘시민과의 정책 공감 토크’를 통해 건의된 주민 건의사항 등을 적극 반영하여 시민들에게 편안한 하천 공간을 제공하고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