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인천시와 손잡고 차세대 여성 리더 600명 양성

입력 2021년05월30일 10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인천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26일 인천광역시와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사업 운영 위수탁 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인하대 평생교육원이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선도할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인하대는 다양한 분야의 여성 인재를 발굴해 인천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참여를 유도하는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해왔다. 지금까지 이 교육과정을 거친 여성 인재는 1,555명에 이른다.

 

협약에 따라 인하대는 매년 기본과정 1회, 전문과정 3회를 실시해 오는 2023년까지 매년 200명씩, 총 600명의 여성인재를 양성한다.

 

기본과정은 여성 리더로서 전문성과 교양 지식을 쌓고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지도교수제에 기반한 소그룹 연구활동과 특강,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전문과정은 기본과정 수료자들이 인천시 정책 개선과 나아가 인천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는 심화과정이다.

 

인하대는 여성리더에게 필요한 리더십, 인문학, 경제, 정책개발 등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오는 6월 말부터 10월까지 9주(74시간)간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시에 살거나 인천 소재 학교, 직장을 다니는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인천시로부터 지원받기 때문에 신청자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수료 시 인천시장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인하대 특수대학원인 교육, 상담심리, 경영, 공학, 보건, 정책대학원 진학 시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

 

김승현 평생교육원장은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가 어느덧 높은 수료율과 함께 햇수로 12년째를 맞이했다”며 “여성 인재 개인의 성장이 인천시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인하대 교수진과 전문가들을 초빙해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