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한적십자사 ‘사랑의 밥차’ 반찬 나눔 봉사 추진

입력 2021년06월05일 10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적십자사_사랑의밥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는 지난 3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랑의 밥차’ 반찬 나눔 봉사를 추진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시흥시지구협의회(회장 권석중) 회원들이 시흥시 체육관 공터에 모여 반찬을 만들었고, 각 동의 자원봉사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배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지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원들이 불고기를 직접 재고, 떡, 쌀, 사골곰탕 등 부식품을 마련했으며, 마스크도 함께 배부했다.

 

특히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시흥시대의원(오승석)이 300만원을 기부하며 당초 지원하려고 했던 취약계층 대상이 300세대에서 100세대 늘어난 총 400세대로 확대되기도 했다.

 

정용복 시흥시 행정과장은 “코로나 발생 전처럼 노인회관이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공연을 열고 반찬을 직접 전달하는 방식의 소통은 어렵지만, 대한적십자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정성껏 마음을 담은 반찬이 이웃에게 온기를 전해주는 매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흥시는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에 희망을 전달하는 공익활동을 4년 연속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생활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