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식물/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안군, 새콤달콤 진안고원 체리 맛보세요
등록날짜 [ 2021년06월07일 10시55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안군은 시범사업으로 조성한 체리 열매 수확에 한창이라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수입산 체리 소비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소득 과수 발굴을 하던 중 지난 2017년부터 4년간 하우스 체리 지역적응 실증재배를 실시했다.

 

현재 관내 체리농가는 7농가가 2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올해 수확량은 2톤 가량으로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과일의 여왕으로 불리는 체리는 다른 과일보다 재배 기간이 짧아 개화 후 50~70일 정도면 수확하기 때문에 농약을 살포하지 않는 친환경 과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과일로 과육이 두껍고 단맛 위주인 수입산 체리에 비교해 새콤한 맛이 더해져 다양한 맛을 선사하고 있으며, 신선함과 함께 찰진 식감도 장점으로 꼽힌다.

 

무엇보다도 유통과정이 긴 외국산에 비해 높은 신선도를 자랑하고 있다.

 

군은 진안산 체리의 홍보를 위해 오는 16일 ‘진안고원 체리 농업인 연구회’는 진안체리원에서 진안산 체리 품평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과 군수, 의장, 조합장 등을 초청해 진안에서 생산한 15가지 체리 품종의 무료시식과 품종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에서 생산되는 체리는 식감이 부드럽고 맛도 좋아 도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진안 체리의 소비 트렌드에 맞는 품종선택과 기술지도를 통해 농가 경제의 활력소가 되는 지역특화 작목으로 꾸준히 육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랑, 길냥이·주민 공존 위한 길고양이 급식소 운영 (2021-06-08 05:57:38)
서초구 '동물보호명예감시원! 펫티켓 캠페인' 활동 개시 알려 (2021-06-07 07:05:23)
구로구, 수시 대비 특강‧상담...
동대문구, 장마철 대비 소규모...
익산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
상권 르네상스 도전한 나주 영...
순천시의회, ‘정원박람회 특...
하남시, 하남도시공사 신임 사...
동대문구, 구정살림 슬기롭게,...